사업 망하지 않는 4가지 방법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사업 망하지 않는 4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케팅팀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9-14 23:52 조회2,660회 댓글0건

본문

사업 망하지 않는 4가지 방법 

자유로운 인생을 꿈꾸며 사업에 도전할 많은 분들이 주의해야 할 부분들과 고려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아직 사업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반드시 글을 읽고 본인의 사업에 적용시키길 바랍니다.

초기에 어떻게 준비하는냐에 따라 장사의 성패가 결정되니까 매출이나 수익률보다 고정비용이나 투자금을 줄이는 것을 염두해 두고 시작하신다면 어려울 때 조금이라도 덜 힘들게 버틸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절대 망할 수 없는 사업을 하는 4가지 방법

1. 초기투자금이 적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과감하게 큰 돈을 투자해 사업을 시작합니다.

돈을 들여야 돈을 번다면서 호기를 부리는 것이지요.

이것은 전재산을 투자해 사업을 시작할 경우 자신에게 닥칠 상황을 생각하지 못해 생기는 일입니다.

창업 초기에 들이는 돈은 오로지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입니다.

내돈을 많이 쓴다는건 그만큼 투자금 회수를 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며 매달 이익이 발생해도 손익분기점을 계산해보면 이런 선택이 결코 옳지 않았다는걸 뒤늦게 알게 됩니다.

이상품을 이렇게 런칭했을때 얼마정도 매출이 날테니 어차피 금방 벌수있어!
곧 소비자들이 내상품의 가치를 알아 줄꺼야 그때까지만 버티자....

사업경험 있으신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대부분 이렇게 안됩니다.;;

지금은 모기업이 주가조작을 벌여 쫄딱 망했지만 한때는 157억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을

만든 여행박사의 신창연 대표 같은 경우 초기 자본금 250만원으로 시작했습니다

초기 투자금이 적어도 성공적으로 사업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내 돈을 쓰지 않는게 성공하기가 더 유리합니다.

(물론 그게 안되는 사업도 많이 존재합니다. 소매업, 외식업, 판매업..등등)

실제 제주위에 안정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가고 큰 성공을 거둔 분들은 큰돈들이지 않고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입니다. 즉 돈없이 사업을 해야 돈을 벌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돈을 들이지 않고 사업을 하면 망하는 공식자체가 성립이 되지 않으며 이러한 것을 중점에 두고 사업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2. 고정비, 유지비가 없는 사업

사업을 함에 있어 고정비와 유지비라는 것은 인건비, 임대료, 자재비, 각종 공과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을 해보신 분들은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많아 매출이 높아도 수익은 적어 힘들어본 경험이 있을것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런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쓰지만 이내 한계에 부딪치게 됩니다.

인건비를 줄이는 것은 그만큼 내가 현장에서 뛰어야 한다는것이며 자재비를 줄인다는건 내가 파는 상품의 질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니까요,

물론 사업이 잘 돼서 큰 수익이 나면 고정지출은 전혀 문제가 될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매출이 잘나오지 않으면 매달 지출하는 인건비와임대료가 버거울것이고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결국은 폐업까지 해야 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초반 사업기획시 고정비, 유지비없이 사업을 하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3. 혼자서 모든걸 다하려고 하지마라.

사업 초기에 얼마나 바빴는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모든것을 하려고 했으며, 모든 것이 되려고 했었습니다. 결국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해서 스스로를 다치게 했습니다.

모든일을 자신이 직접 처리하려 하지 말고,일의 성격을 파악하여 혼자서 할일, 나누어 할일, 아웃소싱할 일, 버릴 일로 분류한 뒤에 이에 맞게 일을 배분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각각의 일을 다양한 방법으로 배분한뒤 정작 핵심에 집중해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수 있습니다.

사업의 황금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에서 돈을 벌 수 있는 핵심을 찾아서 그것에 집중해라.

다른 모든것은 없애라.

 

4. 프리미엄 가격

사업을 처음 시작하면, 가격을 인하해서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들일수 있을 거란 유혹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잠깐 할인 정책을 시도해 봤지만 곧, 할인 가격을 좋아 하는 사람들은 컴플레인도 많이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프리미엄 가격은 몇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하나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적은 숫자의 고객을 상대하게 되면, 훨씬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평판이 좋아진다.

서비스가 좋으면 고객이 이를 소문내기 시작합니다.

고객 불만이 덜 들어온다

돈이 있는 사람들은 그들이 지불하는 가격에 대해 뭐라 하지 않습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startupsno1/358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010-3465-8244

Copyright © SALESITEM. All rights reserved.